2018년 5월 9일 수요일

이터널 라이트를 PC에서 녹스 앱 플레이어의 가상키 지정으로 온라인 게임처럼 플레이해보자!




 우연히 이터날 라이트란 스마트 폰 게임을 알게 되어서 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WoW랑 흡사한 점이 매력인듯.

 하지만 스마트폰 게임이라 PC에선 컨트롤이 힘든 문제점이 있어서 좀 고생하다가 드디어 괜찮은 키 설정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이 방법을 모를때는 일일이 마우스 클릭과 자동 사냥으로.., ㅂㄷㅂㄷ


 일단, 녹스 앱 플레이어로 이터날 라이트에 접속을 하자. < 녹스 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https://kr.bignox.com/ >

 그런 후에 컨트롤 + 1 키를 눌러서 가상키 설정 창을 불러온다.
 방향키는 일반 도구에서 제일 왼쪽위의 드래그하에 방향 컨트롤 하기를 선택하고 사이즈를 최소화해야됩니다. 나머지 단축키는 정중앙의 A를 누르면 나오는 검정색 원을 화면 우측 아래처럼 마우스로 이동시킨 후에 키를 지정하면 됩니다.

 사이즈를 최소로 하지않으면 이동 중간에 마우스 좌클릭하면 케릭터가 반대로 움직이는 문제가 있더군요. 거기다가 방향키를 동시에 누르면, 예로 A+W 키를 동시에 누르면 왼쪽위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A+S 방향으로 움직이는.., 이거 때문에 키보드 부술뻔 ㄷㄷ. 던전에서 파티 사냥할때 자동 사냥+마우스 클릭질 보다 더 혈압이 오르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될 겁니다. 장판 피하다가 반대로 움직여서 ㅡㅡ;;
 다른 애들은 아예 먹통이고 제일 밑의 시아전환 기능도 괜찮네요. 키보드로 케릭터를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고, 반대로 움직이는 문제점도 없고.., 물론 이 놈도 약간 문제가 있더군요.

 가상키를 쓰면, 퀘스트창에서 휠 마우스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클릭되는 문제점이 있는데 이건 공통적이더군요. 이럴 땐 왼쪽 마우스를 클릭한 채 창을 상하로 올리고 내리면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이동은 개인적으로 비추네요.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하는 거라 조작이 다소 불편하지만, 그나마 녹스 앱 플레이어의 가상키 설정이 있어서 나름 할만하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